[뉴스토마토 김용현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위례신도시 중심상권 내 위치한 일반업무시설용지와 지구 남측 강남과 송파, 성남 시가지의 주된 통행로에 위치한 주유소용지를 공급한다.
이번 용지는 두 필지 모두 입찰방식으로 공급되며, 업무시설용지(업무6, 1필지, 3012㎡)는 일반업무시설(설치의무비율 연면적의 50% 이상, 오피스텔 제외) 및 근린생활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등의 설치가 가능하고, 주유소용지(위4, 1필지, 1,706㎡)는 주유소 및 제1종 근린생활시설, 자동차관련시설 설치가 가능한 부지다.
업무6 블록은 위례지구 핵심 상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교통면에서도 향후 위례에 설치 예정인 신교통수단인 트램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탁월한 입지 여건을 갖추고 있다.
위례지구 최초로 분양되는 주유소용지인 위4 블록은 지구 남측편 차량 통행량이 많은 강남과 송파, 성남 구시가지 통행로에 위치하고 있어 주유소로서의 최적의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분양공고는 LH청약센터(http://apply.lh.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21일부터 이틀간 접수 및 개찰, 27~28일 계약 체결할 예정이다. 두 토지 모두 일반실수요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순위별로 공급 조건의 차등이 있어 사업성과 대금납부조건을 꼼꼼히 따져 입찰에 참여해야 한다.
LH 위례사업본부 관계자는 "위례신도시는 특전사 구간 및 송파IC 구간내 토지를 제외하고는 사실상 매각이 완료된 지구로, 이번 공급 토지는 올해 위례에서 공급하는 마지막 수익형 토지인 만큼 업계의 관심이 높고, 우수한 입지여건으로 수익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돼 성공적으로 매각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분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www.lh.or.kr)를 참고하거나, LH 위례사업본부 판매부(031-786-6351~2, 6345) 또는 LH콜센터(1600-1004)로 문의하면 된다.
◇위례신도시 토지이용계획도. 이미지/LH
김용현 기자 blind28@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