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지도, 교통상황 영상 등 개편
2009-10-23 18:35:47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이형진기자] 2차원 화면만 볼 수 있었던 네이버 지도가 교통상황까지 살펴볼 수 있는 영상서비스도 제공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NHN(035420)(대표이사 김상헌)의 포털사이트 네이버(http://www.naver.com)는 '네이버지도' 서비스에 대중교통정보와 주요도로의 실시간 폐쇄회로텔레비전(CCTV)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현규 NHN 선행프로젝트그룹장은 “이번 네이버 지도 서비스 개편은 이용자들이 보다 쉽고 간편하게 다양한 지역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밝혔다.
 
우선 네이버지도에서 전국 주요 고속도로와 강변북로 등과 같은 서울지역 도시고속화도로의 도로상황을 보여주는 CCTV 영상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지도는 자세한 교통 정보에 대한 이용자의 요구를 반영해 서울과 6대 광역시의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정보를 지도와 연동했다.
 
네이버지도는 버스, 마을버스, 지하철, 시외버스, 고속버스, 기차, 항공 등 대중교통 노선과 운행정보까지 제공하는 ‘네이버지도 대중교통 길찾기 서비스’도 선보였다.
 
네이버지도 대중교통 길찾기 서비스는 현재 위치에서 대중교통을 이용을 위한 도보이동, 버스(혹은 지하철)이동, 환승 대기 시간 등과 같은 소요 예상시간까지 알려준다.
 
여기에다 국내 포털 최초로 도시 간 이동을 위한 대중교통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네이버지도는 이외에도 ▲ 서울과 수도권, 6대광역시의 주요 자전거 도로와 인도내 자전거 도로지도 ▲ 전국 주요 산 152개의 고도와 동선, 이동 가능한 동선별 소요 시간까지 알려주는 등산지도 ▲ 아파트 단지 별 건물 면적, 층, 호수, 세대 수 등 세부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부동산 지도 등 주제별 지도도 선보였다.
 
한편, 네이버는 목적지 주변의 맛집과 대중교통, 각종 편의시설 등 지역 정보를 마우스 오른쪽 클릭만으로 확인할 수 있는 ‘주변검색’ 기능을 선보였다. 등록도 네이버지도 하단에서 등록정보로 간단히 등록할 수 있다.
 
뉴스토마토 이형진 기자 magicbullet@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