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투자證, 개인·기업 대상 무료 환(換)서비스 실시
2009-11-10 09:54:34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서혜승기자] IBK투자증권은 개인과 기업을 대상으로 강연회·컨설팅 등 다양한 환리스크 관리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IBK투자증권은 이달부터 개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환투자 강연회를 시작했다.
 
이달 초 파생상품영업팀 민경섭 이사가 강사로 나서 로터리클럽 회원들에게 '환율동향에 대한 분석 및 통화선물을 이용한 환투자'를 주제로 강연했으며, 기관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무료 강연회를 지속할 계획이다.
 
IBK투자증권은 기업 대상 환리스크관리 서비스도 활발하게 진행중이다.
 
지난 달 국내 증권사 최초로 선물업 겸영을 시작한 IBK투자증권은 파생상품영업팀 내 환리스크관리센터를 설치, 중소·중견 기업을 대상으로 통화 선물을 이용한 환리스크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 요청시 전문가가 직접 회사를 방문해 무료로 상담 서비스를 실시하며, 이메일 및 문자메시지를 통한 일일 외환시장 정보 및 실시간 시세 정보 등도 제공한다.
 
민 이사는 "지난 키코(KIKO)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게 통화선물을 통한 환리스크 관리는 매우 중요하다"며 "환투자를 원하는 개인투자자도 전문가 상담을 통해 쉽게 통화선물 거래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국내 증권사 최초로 선물업 겸영을 시작한 IBK투자증권은 최근 통화·금리 등 국내 선물 상품 관련 시세조회 및 거래 기능을 강화한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 선보였다.
 
환투자 강연회 및 환리스크관리 서비스 관련 문의는 파생상품영업팀(02-6915-5544, fxrisk@ibks.com)으로 하면 된다.
 
뉴스토마토 서혜승 기자 harona@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