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모바일 퍼즐게임 '라인 터치몬치' 글로벌 출시
글로벌메신저 '라인'통해 한·중 제외 글로벌 출시
2016-09-23 18:16:47 2016-09-23 18:16:47
[뉴스토마토 정문경기자] 선데이토즈(123420)가 모바일 퍼즐 게임 '라인 터치몬치'를 글로벌 메신저 '라인'을 통해 전세계 오픈마켓에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라인 터치몬치는 선데이토즈가 개발하고 라인이 세계 시장에 서비스하는 글로벌향 모바일 퍼즐게임이다. 이 게임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턴제 사천성 방식의 게임 규칙에 새롭게 디자인한 애니팡 지적재산권(IP)와 영어, 일어, 대만어 등 다양한 언어로 글로벌시장에서의 대중성을 극대화했다.
 
선데이토즈 '라인 터치몬치'. 사진/선데이토즈
 
또 원색을 활용한 애니메이션풍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블록과 게임 배경, '애니팡' 캐릭터들이 진행하는 스토리 전개에 더해진 라인의 서비스는 글로벌 흥행력을 배가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라인 터치몬치는 출시 전 진행한 사전 예약 행사에서 일본 시장에서만 30만명이 넘는 신청자를 확보했다.
 
신동하 선데이토즈 사업팀장은 "라인 터치몬치는 선데이토즈의 케쥬얼 게임 개발 노하우와 월간 2억2000여명에 달하는 라인 이용자에 최적화된 글로벌 현지화가 잘 반영된 게임"이라며 "양사의 합작 서비스로 글로벌 진출에 속도를 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애니팡2'의 해외 버전 '쥬 잽(ZOO ZAP)', '상하이 스매쉬'와 '라인 터치몬치'에 이어 다양한 신작들을 해외에 출시하며 지속적인 글로벌 시장 개척에 나설 예정이다. 
 
정문경 기자 hm0829@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