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동아대병원 손잡고 베트남 봉사활동
현지 주민 대상 의료지원·문화봉사활동 등
2016-11-11 13:57:16 2016-11-11 13:57:16
[뉴스토마토 정기종기자] 에어부산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베트남 다낭을 찾아 해외봉사활동을 펼쳤다.
 
11일 에어부산은 지난 8일부터 동아대학교 병원과 공동으로 베트남 다낭 인근 화방현에 위치한 현지 병원과 주민센터에서 의료·문화 봉사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취항지 중 열악한 지역을 방문해 펼쳐지는 에어부산 봉사활동은 올해로 세번째를 맞았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동아대학교 병원 의료진 14명과 에어부산 직원 10명이 참가했다. 
 
베트남 해외 봉사활동에 참가한 에어부산 승무원이 풍선으로 문화 봉사활동 일환으로 현지 학생에게 풍선 모자를 씌워주고있다. 사진/에어부산
 
봉사활동이 펼쳐진 화방현 지역은 다낭시에서 벗어난 산악지역으로 경제수준이 낮고 의료 접근성이 취약한 지역이다. 에어부산은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의료진 전체의 항공권을 지원하고 현지 어린이들에게는 각종 학용품 및 간식을 전달했다.
 
동아대학교 병원에서는 소아과를 포함한 6개과의 진료를 실시했으며, 에어부산은 진료보조 활동과 함께 현지 어린이 및 주민을 대상으로 마술공연과 풍선아트, 한국동요 배우기 등 다양한 문화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한태근 에어부산 사장은 "국내뿐 아니라 에어부산이 운항하는 해외 지역민들의 삶의 질까지 향상시킬 수 있는 사람 냄새나는 항공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