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에 높고 넓은 매머드급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선다.
대우건설(047040)은 충청남도 천안시 성성3지구 도시개발구역 A2블록에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를 분양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대우건설의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9층 아파트 13개동 규모다. 전용면적 62㎡ 226가구, 74㎡ 136가구, 84㎡ 1234가구, 99㎡ 134가구로 총 1730가구가 들어선다. 앞서 공급된 A1블록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995가구와 합하면 총 2725가구의 매머드급 단지다.
무엇보다 이 단지는 천안시 유일한 39층 스카이라인 아파트다. 일부 세대는 거실에서 태조산과 노태산, 천안시내 조망이 가능하다. 초고층임에도 모든 동을 남향위주로 배치하고, 4BAY(일부세대 제외) 평면을 적용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또 실내공간의 효율성도 뛰어나다. 원스탑 세탁공간(일부세대 제외)이 적용돼 입주민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주방 팬트리를 설치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74A·84타입과 99타입은 가변형 벽체가 적용돼 두 개의 침실을 통합해 하나의 넓은 침실로 선택할 수 있다.
84A타입과 99타입은 알파룸이 제공돼 침실 혹은 광폭 주방으로 선택 가능하다. 84C타입과 99타입은 안방에 대형 드레스룸을 제공한다. 주부들의 선호도가 높은 ㄷ자형 주방(일부세대 제외)을 적용했다. 수세미 살균건조기, 음식물 탈수기, 칫솔 살균기, 세면대 수납형 치아관리기가 설치돼 위생적이다.
대우건설의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는 총 39층 높이에 2725가구가 거주하는 매머드급 단지다. 사진/대우건설
특히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시켜주는 기계환기시스템, 공기 중 미세 유해물질을 제거해주는 친환경 DNA필터도 적용된다.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게스트 하우스, 독서실, 경로당, 어린이집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설치될 예정이고 단지 중앙에 생태연못과 수변카페가 조성되어 쾌적한 단지 내 생활을 제공한다.
또 방범과 보안을 한층 강화해 안전한 생활을 제공한다. 저층부 가스배관에 방범 커버시설을 설치해 외부 침입을 방지한다. 화재에 대비해 전 층에 스프링클러 시스템을 적용했다. 집안에서 지하주차장에 있는 차량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차량 위치 인식 시스템이 설치된다. 단지출입구에 주차관제 차량번호 인식시스템을 설치해 외부차량 출입을 통제한다. 위급한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한 비상콜 시스템이 지하주차장에 설치된다.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인근에는 삼성전자 온양사업장, 삼성 탕정LCD 산업단지, 삼성디스플레이·삼성SDI 천안 사업장 등 삼성계열사 입주로 인구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는 삼성 사업장과의 출퇴근이 용이해 천안의 신주거 중심지로 급부상하고 있다”면서 “두정동 상업시설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영택 기자 ykim98@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