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서혜승기자] 김봉수 한국거래소(KRX)이사장이 오는 31일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개최되는 세계거래소연맹(WFE) 이사회에 참석한다.
이 자리에서 김봉수 이사장은 세계 주요 거래소 대표들과 글로벌 증시의 현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지난 1961년 설립된 세계 증권거래소 단체인 WFE 회원 거래소의 시가총액비중은 전세계의 약 97%로 세계 증시를 대표하며 이번 이사회에서는 WFE창립 50주년을 맞아 거래소 산업의 역사와 향후 전망 등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이사를 맡고 있는 김봉수 이사장은 미국 및 아시아지역 거래소 이사장과의 개별 면담을 통해 해당 거래소와의 협력 방안을 적극 모색할 예정이다.
아시아·태평양지역 이사에는 김봉수 이사장 외에 라비 나라인(Ravi Narain) 인도 내셔널거래소 이사장, 겅 리앙(Geng Liang) 상해증권거래소 이사장, 아츠시 사이토(Atsushi Saito) 동경증권거래소 이사장도 활동하고 있다.
뉴스토마토 서혜승 기자 harona@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