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지영 기자] “아이가 커가면서 하루도 조용히 지나간 날이 없었던 것 같아요. 여기저기 다치고, 아프고. 정말 병원을 제 집 드나들듯 했었죠. 아이가 워낙 개구쟁이라 종종 사고를 쳐서 당황스러웠던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어요.”
삼성화재의 모바일 상품정보 플랫폼인 ‘프로포즈’에 소개된 동갑내기 A씨 부부의 사연이다. A씨 부부는 한창 호기심 많은 어린 자녀 때문에 노심초사하다가 삼성화재 재녀보험인 ‘NEW 엄마 맘에 쏙 드는 보험’에 가입했다. 이 보험은 해당 특약 가입 시 깁스 치료비, 상해 입원비, 자녀 일상생활 중 배상책임 등을 보장해주는 상품이다. A씨 부부는 “자녀보험에 가입한 걸 잊고 있다가도 이런 일이 생기면 도움을 받게 돼 마음이 든든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달 개설돼 운영 중인 ‘프로포즈’에는 생애주기별로 필요한 다양한 보험상품들이 사례와 함께 소개돼 있다. 상품 종류뿐 아니라 보험이 왜 필요한지, 어떻게 보험을 활용할 수 있는지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쉽게 알 수 있다.
삼성화재는 고객들이 주로 인터넷을 통해 보험 관련 정보를 얻지만 넘치는 정보 속에서 실제로 본인에게 도움이 되는 상품이 무엇인지 판단하기 어렵다는 점을 고려해 프로포즈를 개설했다.
먼저 프로포즈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맞춤 콘텐츠는 슈퍼 싱글, 해피 패밀리, 골든 에이지 등 3개 메뉴로 구분돼 있다. 같은 상품이라도 고객 상황에 따라 필요한 이유와 활용도가 다르다는 점에 착안한 것이다. 슈퍼 싱글 콘텐츠가 치아, 자동차, 건강 등에 집중됐다면, 해피 패밀리는 자녀 치아 및 건강 관리, 보험 리모델링 정보 위주다. 골든 에이지는 치아 건강과 안전운전, 건강검진, 노후소득 관련 콘텐츠를 제공한다.
꼭 맞춤 콘텐츠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홈페이지 하단으로 이동하면 블로그 포스팅처럼 모든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또 다양한 보험의 필요성을 전하는 ‘당신을 위한 보험 이야기’, 실제 사례를 통해 일상에서 도움이 되는 보험을 알아보는 ‘일상 속 보상사례’, 보험에 대한 궁금증을 알려주는 ‘전문가 톡톡’, 간단한 자가진단을 통해 내 건강상태와 필요한 보험을 체크해보는 ‘재미있는 셀프 테스트’, 삼성화재의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소개하는 ‘실속 있는 서비스 소개’ 등 다양한 코너가 마련돼 있다.
‘일상 속 보험사례’에는 초보 부모들이 공감할 수 있는 사례들이, ‘전문가 톡톡’에는 치아보험 가입 기준, 자녀보험 적정 가입 시기,자녀보험 가입 시 필요한 담보 등의 정보가 소개돼 있다.
고기호 삼성화재 마케팅기획파트장은 “모바일로 인터넷을 이용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삼성화재 프로포즈는 텍스트보다 가독성이 높은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등 이미지를 많이 활용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쉽게 보험상품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화재는 다음달 7일까지 프로포즈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로포즈에 접속해 게임과 함께 간단한 미션을 달성하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전동칫솔(10명), 음료 기프티콘(300명) 등이 제공된다.
김지영 기자 jiyeong8506@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