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조용훈 기자] 사람인이 본격적인 공채 시즌을 맞아 취준생들에게 꼭 필요한 ‘기업분석 자료집’을 제공하는 ‘공채준비 ENDing’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사람인 ‘공채의 명가’ 3가지 서비스와 앱에서 아이콘을 모으기만 하면, 참여한 전원에게 235개 주요기업의 핵심 정보가 담겨있는 ‘기업분석 자료집’을 제공한다.
사람인이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제공하는 기업분석 자료집은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신한은행, 신세계, SK텔레콤, NAVER, 카카오 등 주요기업 235개의 알짜 정보를 수록하고 있다. 자료집은 ▲탐색하기 ▲핵심알기 ▲최종학습하기 세가지 챕터로 구성되었다.
‘탐색하기’에는 기업정보 개요와 기업문화, 직무정보,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핵심알기’에서는 기업의 주요 발자취, 연도별 경영 이슈, 사업분야, 업종분석을 제공한다. ‘최종학습하기’에서는 재무정보, 심층분석, 체크리스트는 물론 각 기업의 정보로 출제한 미니테스트도 있어 시간이 지난 후 복습 참고용으로 활용 가능하다.
또 포털 검색으로는 찾기 힘든 상세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어, 취준생들이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등의 전형을 대비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많은 정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다수의 기업에 지원하는 공채시즌에는 더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4만5000원 상당의 기업분석 자료집은 ‘공채준비 ENDing’ 이벤트에 참여하면 이벤트 기간 동안 무료로 조회할 수 있다. 1일 기준 최대 5개까지 조회가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은 3월 28일까지다.
방상욱 사람인 이사는 “본격적인 공채시즌에 돌입함에 따라 취준생들의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라 “기업분석 자료집을 활용하면 취준생들이 기업에 지원할 때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정보는 물론 찾기 어려워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정보까지 한번에 습득할 수 있어, 취업 준비 시간과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료/사람인.
조용훈 기자 joyonghu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