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패션, 고용지표 개선세 '사볼까'
하이투자證, 가두점 판매 회복세 '주목'
2010-03-19 09:02:48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서지명기자]하이투자증권은 19일 고용지표 개선으로 가두점 판매 회복이 기대된다며 이는 LG패션(093050)에 긍정적이라고 분석했다.
 
박종대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올들어 의류를 비롯한 할인점의 전반적인 판매 신장은 고용시장의 점진적인 회복에 기인하는 것으로 판단된다"며 "설비투자와 임금상승, 신규채용증가로 이어지는 고용시장 정상화 조짐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 연구원은 "이러한 고용지표의 회복은 곧 근로소득에 기반한 소득중하위층의 가처분소득을 증가시키면서 향후 할인점과 가두점의 판매 회복을 견인할 것"이라며 "지난해 소비 특성이 '고소득층'과 '백화점'에 집중됐다면 올해 소비는 '소득중하위층'과 '할인점/가두점'의 소비판매 회복에 초점이 맞춰질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다.
 
그는 "LG패션의 경우 가두점 매출 비중이 약 40%로 상대적으로 크며 지난해 신규투자를 통해 판매점포 확대를 도모함에 따라 이러한 소득중하위층 소비회복에 대해 탄련적인 실적개선과 주가 상승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뉴스토마토 서지명 기자 sjm0705@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