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나윤주기자] SK C&C(대표 김신배 부회장,
www.skcc.co.kr)가 풍선아트 전문가를 양성해 봉사활동 수준을 한 차원 높이겠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4일 성남시 분당에 위치한 SK C&C 본사 'SK u 타워' 8층 교육장에서는 임직원 대상으로 풍선 아트 교육이 진행됐다.
SK C&C는 24일부터 4월 28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6번에 걸쳐 풍선아트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30명의 풍선아트 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다.
교육생들은 현장실습 2회를 포함해 12시간의 교육을 이수한 후 풍선아트 3급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양성된 풍선아트 전문가들은 SK C&C의 풍선아트 봉사단원을 참여해 어린이날 행사나 어르신 효 마당 등 행사에서 풍선아트로 흥을 돋우는 역할을 하게 된다.
진영민 SKMS/CR 본부장은 "SK C&C는 그동안 IT 전문기업으로서의 장점을 살려 장애인 무료 IT교육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면서, "이번 교육으로 양성된 풍선아트 전문가들이 SK C&C의 사회공헌활동의 수준을 한 단계 더 높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SK C&C는 2008년부터 PC정비 등 IT봉사와 사진, 발 마사지, 풍선아트 등 분야별로 특화된 전문봉사단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뉴스토마토 나윤주 기자 yunju@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