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순영기자]
한마디: 글로벌 시장리스크에 동조화~~
2) 한마디 근거:
네~ 우리증시 전일 하루 휴장한 가운데 미증시를 비롯한 글로벌증시가 남유럽권의 재정리스크 부각으로 다시한번 충격을 받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는 제가 지금까지 기본적분석을 통해서 우리나라의 펀더멘털과 벨류에이션상의 매력에 비해 투자심리적인 요인과 추가적인 상승을 위한 수급적 강도의 약화로 증시의 상승이 가격조정과 더불어 시간조정으로 들어가고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제가 몇 번 언급을 드렸다시피 이러한 하락은 전체 글로벌 입장에서 우리나라를 하나의 종목으로 봤을 때 체계적 위험과 비체계적 위험을 생각해 봤을 때 즉 체계적위험이라는 것은 리스크 분산이 불가능한 시장의 위험이고 비체계적위험은 리스크를 분산할 수 잇는 개별 기업의 위험이라고 한다면~ 현재 우리나라 증시는 비체계적위험보다는 피할 수 없는 체계적위험에 노출이 되어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는 쉽게 말씀드려보면~ 개별 기업은 우량한데 장이 안좋다라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겠ㅅ브니다.
따라서 현재의 상황은 우량종목을 싸게 살수 있는 좋은 기회다~라고 판단을 할 수 있고~ 이러한 전략으로 접근하는 것이 현명한 투자방법이다라고 정리해 볼 수 있겠습니다.
LG상사(001120)
(수급) 기관의 연속 순매수에 주목 3일연속
(재료) 당사의 핵심 모멘텀은 자원개발부문의 이익증가에 의한 실적부문의 턴어라운드가 핵심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최근 당사 1분기 실적을 보면~ 오만의 에스트부카 광구의 이익증가와 LG디스플레이관련 매출액 증가로 어닝 서프라이즈를 실현하였습니다. 향후 2분기도 이러한 분위기는 이어질 것으로 예상이 되니만큼 조정시 매수로 보유할만 하다~ 고 평가 할 수 잇겠ㅅ브니다..
한전기술(052690)
- (수급) 기관의 연속13일 순매수에 주목
- (재료)당사는원자력 및 열발전소 디자인과 엔지니어링분야에서 독점 사업체로서 수입의 70%를 원자력 사업에서 얻고 있는데~ 최근 1분기 실적이 창사 최대의 실적이 나오면서 모멘텀화 되는 분위기 입니다. 1분기 매출액 전기대비 1.7%가 증가했는데 ㅇ영업이익이 전기대비 113%증가됨으로서 매출액 대비 영업이익의 급증은 이러한 독점적인 사업의 영향력이 잇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기술적으로도 5일선을 따라 추세 상승하는 만큼 시장대비 강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