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건강한 집' 기부 캠페인 진행
내달 말까지 'LG 컴 홈 챌린지' 운영
2020-08-21 11:00:46 2020-08-21 11:00:46
[뉴스토마토 김광연 기자] LG전자(066570)가 해외에서 안전하고 건강한 집을 기부하는 캠페인을 펼친다.
 
LG전자는 21일부터 내달 말까지 글로벌 기부 캠페인 'LG 컴 홈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캠페인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집이 자신에게 특별한 이유'를 주제로 짧은 동영상을 촬영해 해시태그 '# LGComeHomeChallenge'와 함께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하면 된다.
 
LG전자는 캠페인에 참여한 글로벌 고객들과 공동 명의로 비영리 단체인 한국해비타트에 30만달러(약 3억6000만원)를 기부한다. 이 단체는 무주택 가구를 위해 집을 지어주고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이번 기부금은 인도, 케냐, 베트남에서 안전하고 건강한 주거환경을 갖춘 새 집을 짓는 데 쓰인다. 공동식수와 화장실 등 식수위생환경, 학교 등 교육환경 개선활동도 함께 이뤄진다.
 
LG전자가 21일부터 내달 말까지 진행하는 글로벌 기부 캠페인 'LG 컴 홈 챌린지' 소개 이미지. 사진/LG전자
 
LG전자는 캠페인 홈페이지에서 글로벌 고객들에게 참여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또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LG 생활가전과 더불어 집에서 함께 식사하고 시간을 보내고 웃으며 살아가는 가족들의 모습을 담은 샘플 영상도 공개했다.
 
LG전자는 이번 캠페인에 보다 많은 고객들이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LG전자 생활가전의 글로벌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증강현실(AR) 필터를 제공한다. 고객이 AR필터를 이용하면 올리게 될 동영상 앞쪽에 현관문이 열리는 모습의 그래픽을 넣을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생활가전 선도기업인 LG전자가 사회적 책임의 일환으로 마련한 것이다. 건조기, 스타일러, 식기세척기 등 스팀 가전을 비롯한 LG 프리미엄 생활가전은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고객의 생활을 더 건강하고 편리하게 하고 있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고객들이 집에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는 가전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더 나은 삶을 위한 방법을 지속적으로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광연 기자 fun3503@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