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KIMST, 기타공공기관 경영평가 A등급
2015-06-23 11:05:19 2015-06-23 11:05:19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KIMST)은 해양수산부가 실시한 '2014년 기타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서 대상기관 중 가장 높은 등급인 A등급(우수)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경영평가는 공공기관 정상화 대책에 따라 기타공공기관의 경영혁신 및 책임경영체제 확립을 위해 해수부가 경영평가단을 구성해 실시한 것으로, KIMST는 대상기관 중 1위에 해당하는 A등급을 획득했다.
 
KIMST는 연구개발(R&D) 사업관리 부문 ISO 9001 인증 획득,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NTIS) 데이터 품질평가 2년 연속 우수상 수상 등 지난해 다양한 성과를 올린 바 있다.
 
성과중심의 조직운영체계 구축을 통한 지속적인 경영개선과 정부의 공공기관 정상화 대책에 적극 부응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게 된 원인이라는 분석이다.
 
KIMST 관계자는 "지난 1년간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혁신 노력이 모여 이뤄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해양수산 R&D 관리 전문기관으로서의 사명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1월 기타공공기관에서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으로 변경 지정된 KIMST는 내년부터는 기획재정부의 공공기관 경영평가를 받게 된다.
 
이에 KIMST는 이번 경영평가결과를 면밀히 분석하고 보완사항에 대한 개선방안을 도출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경영효율화를 추진할 방침이다.
 
문정우 기자 ayumygirl@etomato.com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KIMST)은 해양수산부가 실시한 '2014년 기타 공공기관 경영실 적 평가'에서 대상기관 중 가장 높은 등급인 A등급(우수)을 받았다. 사진은 KIMST의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수여식. 사진/KIMST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