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장관 "근로자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인, 나눔경영 표본"
존경받는 기업인 26명 초청해 격려 메시지 전달
입력 : 2019-12-16 18:30:00 수정 : 2019-12-16 18:30:00
[뉴스토마토 박준형 기자]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사진)은 16일 대전 성심당에서 직원들과 기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데 앞장서고 있는 ‘존경받는 기업인’ 26명과 각 업체 직원 대표 등을 초청해 송년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존경받는 기업인과 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동안의 성과공유 노력을 서로 격려하고, 각오를 새롭게 다지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행사는 지난 시절 회고, 직원들의 감사 인사 전달, 미래 소망 다짐 후 만찬 순으로 이어졌다. 행사의 구성과 내용 모두 기업인들이 낸 아이디어를 반영해 진행됐다.
 
중기부는 기업과 근로자의 성과공유 우수사례를 널리 알리기 위해 2016년부터 ‘존경받는 기업인’을 매년 선정하고 있다. 이들 존경받는 기업인을 포함한 성과공유 기업에 대해 정부 정책 참여시 우대하는 한편, 경영성과급에 대한 세제 혜택(기업 법인세 10%, 근로자 소득세 50%)을 부여함으로써 성과공유 문화 확산을 꾀하고 있다.
 
박영선 장관은 “근로자를 아끼고 함께 성장하는 경영철학을 실천하는 존경받는 기업인이야말로 나눔 경영의 표본”이라며 “존경받는 기업인들과 SNS를 통해 수시로 소통하고, 때로는 직접 해당 기업을 찾아 성과공유 우수사례를 확인하는 등 ‘같이’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중기부는 존경받는 기업인들을 서로 연결해 대한민국이 더 강한 힘을 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연결자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존경받는 기업인 송년행사 주요 내용. 사진/중소벤처기업부
 
박준형 기자 dodwo9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박준형

안녕하세요. 박준형입니다. 중소기업에 대한 생생한 소식을 전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