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블랙핑크가 미국 빌보드와 함께 세계 양대 팝 차트로 통하는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 K팝 걸그룹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9일(현지시간) 영국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지난 2일 발매된 블랙핑크의 첫 정규앨범 ‘THE ALBUM’은 앨범 차트 2위를 기록했다.
톱10 내 진입은 K팝 걸그룹 최고 기록이다. 지난해 그룹은 'Kill This Love'로 이 차트 40위에 오른 바 있다.
'THE ALBUM'의 타이틀곡 ‘Lovesick Girls’는 오피셜 싱글 톱100서 40위로 진입했다. 수록곡 ‘Bet You Wanna(Feat. Cardi B)’와 ‘Ice Cream’도 각각 62위와 80위를 기록, 블랙핑크는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100에 3곡을 동시에 올렸다.
'Lovesick Girls'는 가온차트 다운로드 부문에서 40주차(9월27일~10월3일) 1위를 기록했다. 앨범은 지난 6일 출시되자마자 60만장 이상(한터차트 집계 기준)을 팔아치우며 K팝 걸그룹 역대 초동 판매량 최다 신기록을 세웠다.
'Lovesick Girls'는 컨트리풍 기타 사운드에 서정적인 멜로디와 블랙핑크의 파워풀한 보컬이 더해진 곡이다. 블랙핑크 지수와 제니가 공동 작사·작곡에 이름을 올린 이 곡은 인간은 왜 사랑에 상처받고 아파하면서도 또 다른 사랑을 찾아가는지에 대한 고민과 희망을 이야기한다.
'Pretty Savage'는 미니멀한 트랩 비트 위에 중독성 강한 랩과 드롭 파트가 인상적인 곡. 유명 음악 매거진 롤링스톤은 "아리아나 그란데의 'Thank You, Next' 이후 가장 섹시한 오픈 트랙"이라고 소개했다.
블랙핑크. 사진/YG엔터테인먼트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