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적립하고 결제에 활용…카카오페이포인트 오픈
2020-10-12 18:46:30 2020-10-12 18:46:30
[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카카오페이가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신설한다고 12일 밝혔다.
 
카카오페이포인트는 결제·송금·투자·보험·대출 등 다양한 서비스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서비스 이용에 대한 리워드로 적립 받고, 이를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고유의 포인트 제도다.
 
카카오페이머니와 별도로 200만P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1P부터 사용할 수 있다. 결제 수단으로 카카오페이머니로 선택하면 하단에 카카오페이포인트 보유 현황이 나타나며, 원하는 포인트만큼 입력해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1만원 상품을 구매할 때 카카오페이머니 9000원과 카카오페이포인트 1000P로 결제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포인트의 적립, 사용은 11월부터 정식 운영된다. 사용처는 주요 온라인 가맹점을 시작으로 점차 확대된다. 새롭게 개편된 결제 UI?UX는 카카오톡 최신 버전(v9.0.5)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진 카카오페이 사업 총괄(COO) 부사장은 "이번 개편은 온오프라인 가맹점이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됨에 따라 사용자들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리면서 한층 더 편리한 결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고민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범용페이로서 사용자들의 금융 생활을 더욱 이롭게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카카오페이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