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서머송 'Butter'…프로모션 일정 확정
2021-04-29 08:53:42 2021-04-29 08:53:42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서머송 'Butter'와 관련 프로모션 일정을 확정했다.
 
29일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새 싱글 'Butter'와 관련, 오는 5월 2일 첫 번째 콘셉트 클립을 시작으로 4~6일 매일 한 개씩, 총 네 개의 콘셉트 클립이 공개된다.
 
5월10일과 12~14일 첫 번째 티저 포토, 17일 두 번째 티저 포토, 19일에는 'Butter' 공식 뮤직비디오 티저가 준비돼 있다.
 
신곡 음원과 공식 뮤직비디오는 다음달 21일 오후 1시 전 세계 동시 공개된다. 이날 빅히트뮤직은 각 프로모션 일정이 새겨진 육면체 버터 디자인의 스케줄 이미지를 발표했다.
 
앞서 소속사는 '버터'가 '신나는 서머송'이며 "댄스 팝 기반의 신나고 경쾌한 분위기"라고 소개했다. '다이너마이트' 이후 세계 음악시장에 어떤 파급력을 일으킬지 주목된다.
 
지난해 '다이너마이트'로 그룹은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1위를 통산 3차례 차지했다. 이 차트에 32주간 머무르며 한국 가수 최장기 진입 기록도 썼다. 그래미어워즈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부문 후보에도 한국 대중음악 가수 최초로 올랐다.
 
무엇보다 두번째 영어 곡이자 댄스 팝 장르를 내세웠다는 점에서 대중적 파급력을 나타낼지 주목된다. 앞서 멤버들은 최근 외신 인터뷰에서 신곡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달 진은 미 일간 USA투데이와 인터뷰에서 "멤버들 각자 곡을 만들고 있다"며 "단체로 하는 곡들에 대해서도 미팅을 하고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앞으로도 새로 나올 것들을 기대해 달라"고 했다.
 
방탄소년단 'Butter'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빅히트뮤직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