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창욱 기자] 미디어토마토는 이용자 성향에 따라 실시간 AI가 분석한 개인맞춤형 뉴스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뉴스통' 이용 가이드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13일 미디어토마토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SNS에 '나를 위한 뉴스포털, 뉴스통을 소개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 따르면 우선 '뉴스통'은 안드로이드, IOS 등 모든 스마트폰 운영 체제 뿐 아니라 PC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세로화면에 최적화된 직관적인 UI를 갖추고 있는 것도 장점이다.
아울러 '뉴스통'은 이용자 성향에 따른 AI뉴스, 실시간 인기 뉴스, 속보 뉴스를 제공해 뉴스 플랫폼의 기본적인 역할에 충실하면서도 전날의 주요 뉴스를 모아둔 '뉴스레터', 누구라도 글을 쓰고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뉴스북'과 같은 다양한 메뉴도 선보이고 있다.
또 '뉴스통'은 플랫폼 내 기사를 읽은 후 광고를 클릭하면 1개 당 통통코인 0.5TTC를 지급한다. 하루에 클릭할 수 있는 광고는 총 38개로 모두 클릭할 경우 19TTC를 받을 수 있다.
통통코인은 토마토그룹의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통통체인이 개발한 가상화폐다. 해당 수익금은 현금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구체적인 내용은 영상을 참고하면 된다.
사진=뉴스통
한편 '뉴스통'은 지난 2019년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모바일 앱 방송·뉴스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광고 홍보성, 부적절한 기사를 모두 제외한 다양한 언론사의 주요 뉴스를 통합하고 언론사 기자들이 실시간으로 올린 동영상 뉴스 콘텐츠를 제공한다.
박창욱 기자 pbtkd@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