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차정숙' 엄정화 반격, 김병철에 케이크 사이다 응징
2023-05-15 07:06:09 2023-05-15 07:06:09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닥터 차정숙엄정화가 반격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13일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닥터 차정숙’ 9회에서는 선택의 기로에 놓인 차정숙(엄정화 분)의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남편 서인호(김병철 분)의 이중생활을 알게 된 차정숙. 20년이 넘는 결혼생활이 부정당한 차정숙은 허무했고, 분노에 휩싸였습니다. 결혼생활 중단까지 고민하며 집을 나온 차정숙이 어떤 선택을 내릴지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모두에게 차정숙과 부부라는 사실을 알린 서인호의만취 폭탄 발언엔딩은 향후 전개를 더욱 궁금케 했습니다.
 
뜨거운 호응 속 9회 시청률은 전국 15.6% 수도권 15.7%(닐슨코리아, 유료가구기준)로 동시간대 1위를 이어갔다. 타깃 2049 시청률 역시 5.4%로 전채널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날 차정숙은 자신을 속인 서인호에게사이다 응징을 시작했습니다. 남편이 건넨 케이크에사랑하는 아내 차정숙이라는 문구를 본 차정숙은 참을 수 없는 분노를 느꼈습니다. 서인호의 얼굴을 케이크로 짓이기며 박장대소한 차정숙. 그가 서인호의 비밀을 알았다는 사실을 모르는 가족들은 차정숙의 낯선 모습에 경악했습니다.
 
이내 감정을 추스른 차정숙이 장난이었다며 상황을 정리했지만, 그의 응징은 계속됐습니다. 생일파티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차 안에서 흘러나온 노래에 서인호가당신 이 노래 대학 때 좋아하지 않았나라고 과거를 추억하자, “내가 아니라, 전 여자 친구겠지라면서 뼈 있는 말로 가족들을 당황케 만들었습니다.
 
이어 눈치 없는 시어머니 곽애심(박준금 분)의 말에 결혼식 날을 떠올린 차정숙은 결국 눈물을 쏟았습니다. 엉망진창이었던 결혼식 분위기 말고도 하필이면 최승희와 좋아하는 노래 취향도 같고, 급기야 남자 보는 취향도 같아 지금 같은 상황에 이르게 된 어처구니없는 현실을 후회했습니다.
 
차정숙은 믿기 힘든 현실이 괴로웠습니다. 변호사 상담을 받으며 결혼생활을 유지할 것인지 고민했으나 현실은 녹록하지 않았습니다. 소송을 시작하게 되면 남편의 바닥을 보게 될 것이라는 조언과 더불어, 세상에 깔끔한 이혼은 없다는 변호사의 말은 차정숙의 마음을 무겁게 했습니다. 결국 차정숙이 현실적으로 택할 수 있는 방법은 집을 나오는 것이었습니다. 가족들에겐 레지던트 생활을 위해 전공의 숙소에서 지내겠다는 이유를 댔고, 그렇게 서인호와 분리된 생활이 시작됐습니다. 서인호는 그제야 차정숙의 빈자리를 실감하기 시작했습니다.
 
병원을 벗어나고 싶었던 차정숙은 로이킴(민우혁 분)이 제안한 의료봉사에 자원했습니다. “나도 쓸모 있는 의사라면서 에너지를 충전하고자 했던 차정숙은 남편 서인호의 등장으로 신경이 쓰였습니다. 자신과 달리 다정한 분위기를 내는 로이킴을 보자 서인호는 질투심이 불타올랐습니다. 서인호의 모든 신경은 차정숙, 로이킴에게 쏠렸습니다. 서인호는차 선생과 무척 친해 보인다. 우리 집사람이 참 친화력이 좋다라고 말하며 로이킴을 자극했습니다. 로이킴은 차정숙과 부부라는 사실을 공식적으로 공개할 거냐며 도발했습니다.
 
서인호와 로이킴의 신경전은 뜻밖의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승부욕이 발동해 만취해 버린 서인호가 모두가 있는 자리에서 차정숙을 향해여보라고 외친 것입니다. 자신이 어떤 폭탄 발언을 했는지도 모르는 서인호와 경악한 차정숙의 엔딩은 다음 이야기를 궁금케 했습니다. 누구보다 차정숙과의 부부관계를 숨기고 싶어 했던 서인호가 일으킨 혼돈은 어떤 폭풍을 몰고 올지, 결혼생활 중단까지 고민한 차정숙에겐 무슨 변화가 생길지 궁금하게 만들었습니다.
 
최승희는 화목해 보이는 차정숙, 서인호의 가족을 보면서 눈물을 쏟았습니다. 원래 자신의 것이었어야 했다는 최승희의 감정이 격해진 가운데, 곽애심으로부터 아들 서인호와의 관계를 정리하라는 말까지 들었습니다. 최승희는 곽애심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딸 최은서(소아린 분)의 사진을 보여줬지만 못 본 것으로 하겠다는 대답이 돌아왔습니다. 최승희는 극한의 스트레스에 결국 쓰러졌습니다. 여기에 의료봉사에 간 서인호가 최승희, 최은서의 전화를 받지 않으면서 궁금증을 고조시켰습니다.
 
JTBC 드라마 '닥터 차정숙' 엄정화, 김병철, 명세빈, 민우혁.(사진=JTBC)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