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IT 정보 한눈에!..인천 'ITC Fair' 열려
2010-11-03 15:55:59 2010-11-03 17:57:12
[뉴스토마토 유혜진기자] 스마트폰, DMB, 게임, 로봇 등 IT 분야의 최신 정보를 담은 IT 전시회가 열리고 있다.
 
인천 송도에서는 올해 9회째를 맞는 국제적 규모의 전시회인 ‘2010 인천국제정보산업전시회(ITC Fair 2010, Incheon)'가 3일 개막했다.
 
5일까지 열리는 이 전시회는 디스플레이, 태블릿PC 같은 디지털 기기에서 로봇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를 망라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가 자신이 편한 시간에 원하는 프로그램을 볼 수 있는 ‘IPTV체험관’, 위치추적 기술을 이용한 게임인 ‘유게임(U-Game)' 홍보관, 4D 체험관 등이 운영된다.
 
주관방송사인 남인천방송(NIB)은 CJ미디어와 온미디어(045710) 등 주요 프로그램제공사업자(PP)들과 함께 디지털케이블TV체험관을 마련하기도 했다.
 
또 디지털 콘텐츠와 소프트웨어, 정보기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IT 융합 전시관을 비롯해 로봇랜드 홍보관, 정보통신 보고기기관, 홈아쿠아그리드관도 설치됐다.
 
수출상담장에서는 미국, 중국, 인도 등 15개국에서 120여개사 해외 바이어가 참여하는 글로벌 바이어 초청 상담회가 열린다.
 
이와 더불어 각종 IT 관련 유력 기업의 상담과 강연, 5대 홈쇼핑 MD 초청 설명회, 중국 IT기업 CEO포럼 등의 행사도 준비돼 있다.
 
관람객을 위해서는 남인천방송 특집공개방송, 프로앰(Pro-Arm) 스타크래프트 경연대회 등 부대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뉴스토마토 유혜진 기자 violetwitch@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