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채권시장 약세로 조정장세-IBK證
2010-11-25 08:40:13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이나연기자] IBK투자증권은 25일 채권시장 전망에 대해 전날 미국 채권금리 상승의 영향으로 인한 조정장세가 진행될 것으로 전망했다.
 
오창섭 연구원은 "시장은 북한 도발사태에 대한 우려 완화로 시장금리가 크게 하락하며 차익실현 압력이 높아졌다"며 "전날 미국 채권금리가 주간고용지표 호조로 인해 큰 폭으로 상승함에 따라 조정장세가 진행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따라서 국고채 3년 수익률 3.36%, 국채선물의 경우 112.25를 목표로 한 매도전략을 제안했다.
 
오 연구원은 "이날 국채선물시장은 전날 비교적 큰폭의 강세가 진행됨에 따른 조정장세가 진행될 것으로 보이지만, 국채선물가격이 20일 이동평균선에서 지지가 확인됨에 따라 향후 시장은 강세 흐름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고 진단했다.
 
장기물 채권의 상대적 강세를 전망했다.
 
오 연구원은 "연말까지 장기물의 수급공백, 내년 4월 RBC 제도도입을 앞둔 보험사들의 장기물 순매수 강화 가능성 등을 고려할 때 장기물의 상대적 강세 베팅 전략이 유효하다"고 분석했다.
 
뉴스토마토 이나연 기자 whitelee@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