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KDN, 일대일매칭 역량면접코칭클리닉으로 청년취업 지원
'2024 광주 북구 일자리매칭데이' 시행
2024-09-20 19:27:46 2024-09-20 19:27:46
한전KDN 사내 전문위원들이 일대일매칭 역량면접코칭클리닉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전 KDN 제공)
[뉴스토마토 이진하 기자] 한전 KDN이 지난 12일 광주 북구에 있는 행복어울림센터에서 진행된 '2024 광주 북구 일자리매칭데이'에 한국바른채용인증권과 함께 참여했습니다. 
 
한전 KDN이 참여한 '역량면접코칭 클리닉'은 청년 구직자와 일대일 면접을 통해 역량을 진단하고 강약점 분석 후 개선을 위한 피드백과 코칭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를 위해 한전 KDN 내 채용전문면접관 1급 자격을 보유한 사내 전문위원과 한국바른채용인증원의 전문가가 함께했습니다. 민간과 공공기관의 협업으로 청년 취업난 해소에 기여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평했습니다. 
 
또 이날 행사에 참여한 청년 구직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를 살펴보면 자신의 역량에 대한 강·약점 파악, 역량 개발, 지원한 기업의 이미지 향상 등 모든 항목에서 100%의 만족도를 보였습니다. 
 
한전KDN 관계자는 "취업을 희망하지만 모의면접 및 피드백을 접할 여건이 되지 않아 면접을 어려워하는 청년 구직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서 좋았다"며 "구직을 통해 사회생활의 주역으로 나아가려는 사회적 약자의 취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공기관의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진하 기자 jh31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신형 정치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