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채용은 경영과 해외사업, 생산, 기술연구 직군 등 4개 부문에서 모집이 이뤄진다.
4년제 대학 이상의 졸업(예정)자나 동등한 학력의 소지자라면 전공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단, 연구직과 생산관리 등 전문 직무의 경우는 전공자를 우대하며 연구개발의 병역특례 희망자는 석사 이상 취득자만 지원 가능하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7일 오후 3시까지 샘표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접수가 가능하며 입사지원서를 제외한 각종 증빙서류는 서류와 인적성 전형 합격자에 한해 면접 시에 제출하면 된다.
모집부문은 ▲경영부문에 전략기획•인사 ▲해외사업부문에 해외영업 ▲생산부문에 생산관리• 물류관리 ▲기술연구부문에 품질관리•연구개발 등이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오는 17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2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인적성검사와 다음달 3일과 4일 진행되는 심층면접과 요리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여부를 알게 된다.
지난 2000년부터 포함된 요리면접은 지원자 4~5명이 한 조가 돼 어떤 요리를 할지 구상하고 역할을 분담해 요리를 만든 뒤 결과물에 대해 발표하는 순서로 이뤄진다.
샘표식품만의 특색인 요리면접은 ‘요리’라는 소재를 가지고 ‘식품회사 직원들은 먼저 요리를 통해 주부들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다’는 회사의 경영철학에 관한 기본적인 이해와 공동 수행 과정의 리더십과 협동심 등을 평가한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지원자들은 발표를 통해 소통 능력 등도 평가받게 된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