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맥스, 다음 공동개발 SNG게임 베타서비스 개시
2011-03-03 15:00:00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소프트맥스(052190)다음(035720)과 공동 개발한 소셜네트워크게임(SNG) '꾸며볼까요? 패션몰'(http://apps.yozm.daum.net/fashionmall)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는 다음의 SNS '요즘(yozm)'을 통해 이뤄지며 소개 영상도 공개한다.
 
소셜게임은 일반 온라인게임과 달리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별도로 설치하지 않고, 사이트 접속만으로 게임 실행이 가능하다. 웹브라우져에서 사이트 접속을 통해 바로 '꾸며볼까요? 패션몰'을 체험 할 수 있다.
 
'꾸며볼까요? 패션몰'은 자신의 패션샵을 찾는 손님이 원하는 옷을 제공하며 패션샵을 키워나가고, 최종적으로 유명 패션몰을 경영하게 되는 것을 목표로 플레이하는 소셜네트워크게임(SNG)이다.
 
이주환 소프트맥스 컨텐츠사업본부 부장은 "다음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공동 개발은 물론 타 지역으로의 수출에서도 도움을 받고 있으며, 콘솔 게임을 제작하며 글로벌 프랜차이즈 전개를 한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 소셜네트워크 게임 시장 진출에도 기대를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꾸며볼까요? 패션몰'은 서울시와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공동주관하는 ‘2010 서울 SNG 게임 제작지원 사업’에 선정돼 정부기관의 지원을 통해 제작된 게임이다.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emperor@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