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용식기자] 다음은 영화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영화' 모바일웹을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다음(035720) 영화 모바일웹은 ▲ 각종 영화순위를 알 수 있는 ‘랭킹’, ▲ 현재 상영 및 개봉예정 영화를 볼 수 있는 ‘상영정보’, ▲ 영화·극장·날짜별로 확인 가능한 ‘극장시간표’ 등으로 구성돼 이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이용자가 현재 위치한 곳 중심으로 가까운 상영관 및 상영영화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위치기반 서비스를 구현한 게 특징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현재 인기를 얻고 있는 영화의 실시간 예매순위, 박스오피스 순위를 비롯해 네티즌 평점, 점유율까지 쉽게 찾을 수 있게 됐다.
또 현재 상영 중인 영화를 예매 순, 개봉 순으로 정렬해 영화별, 극장별, 날짜별로 극장시간표를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울러 자세한 영화 정보를 확인하고 싶어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현재 상영하거나 개봉예정인 영화에 대한 개봉일, 포토, 동영상, 출연자 프로필, 평점 등의 상세한 영화정보를 제공한다는 게 다음의 설명이다.
최문희 다음 엔터서비스기획팀장은 “앞으로도 이용자의 니즈 및 디바이스의 특성을 고려해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여 만족도를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토마토 최용식 기자 cys712@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