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런던 해로즈백화점서 한국특별전 연다
고급 한국브랜드 유럽시장 진출 박차, 한식 메뉴도 판매
2011-04-13 11:00:00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송주연기자] 고급 백화점의 대명사인 영국 런던 해로즈(Harrods) 백화점에서 올 가을 한 달동안 한국특별전이 개최된다.
 
코트라는 주영 한국대사관과 코트라 런던 코리아비즈니스센터(KBC)가 주최하고 외교통상부, 지식경제부, 농수산식품부, 문화관광부, 한식세계화추진단 등이 참여하는 특별전이 오는 8월28일부터 4주간 해로즈백화점에서 열린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7월 잠정 발효되는 한-EU FTA 효과를 적기에 활용하고 한국산 고급 소비재의 유럽시장 진출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한국상품 특별직판전 외에도 한국문화·관광 특별전, 한식 세계화를 위한 한국식품 직판과 백화점 푸드코트에서 특별 한식 메뉴 판매도 실시할 예정이다.
 
한국상품 특별전에는 가전, 패션, 생활용품 등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고급 제품을 전시, 직판할 예정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코트라 전시포털 사이트(www.gep.or.kr)에서 신청 가능하다.
 
정광영 코트라 런던KBC센터장은 "핸드폰, 가전, 자동차 등을 중심으로 우리나라의 대유럽 수출이 크게 늘고 있지만 소비재는 영국시장 진출이 아직도 크게 부족하다"며 "자체 브랜드를 가지고 유럽시장을 진출하고 싶은 한국기업은 이번 한-EU FTA 발효와 해로즈 특별전이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해로즈 백화점은 향후 백화점에 입점할 수 있는 국내업체를 찾기 위해 다음달 한국을 방문해 코트라에서 입점 설명회와 상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추규호 주영대사는 "아시아 권에서는 한류 등의 영향으로 한국제품의 이미지가 많이 향상되고 붐이 일고 있지만 유럽에서는 아직 그렇지 않다"며 "해로즈 특별전을 계기로 한국상품 붐이 일어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특별전에서는 한식세계화를 위한 이벤트로 백화점 1층 푸드코트에서 현지인의 취향에 맞는 한식세트를 한 달간 판매할 예정이다.
 
 
뉴스토마토 송주연 기자 sjy2925@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