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청소로봇 '스마트 탱고' 출시
2011-09-14 14:59:57 2011-09-14 15:00:48
[뉴스토마토 박지훈기자] 삼성전자(005930)가 14일 신제품 스마트 탱고를 출시하고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 공략에 나섰다.
 
2개의 CPU를 장착해 인공지능 로봇의 스마트함을 갖춘 스마트 탱고는 단순 청소만 하는 기존 로봇청소기와는 차별화 된 '청소 로봇'이라고 삼성전자측은 설명했다.
 
이 제품은 움직임 센서를 개선해 기존 직각형 대비 방향전환이 용이한 유선형으로 움직임을 구현해 청소시간이 20% 빨라졌다.
 
스마트탱고는 바닥에 있는 먼지의 양을 측정한 후 먼지가 많은 부분에 한해 터보 모드로 스스로 전환해 강하게 한 번 청소한 후 일반 모드로 전환해 더욱 깔끔한 바닥 청소를 할 수 있다.
 
또 12개의 고성능 장애물 센서를 통해 얇고 가는 장애물은 더욱 잘 감지해 피해가는 한편, 벽면에 더 가깝게 다가가 구석까지 꼼꼼하게 청소할 수 있다.
 
이밖에 204mm 길이의 와이드브러시로 한 번에 넓게 청소하면서 탈 부착 가능한 초극세사걸레로 먼지 흡입 후 바로 바닥에 남아있는 미세 먼지까지 닦아내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삼성전자는 스마트 탱고 출시와 함께 홈 모니터링과 PC와 스마트폰에 연결해 음성통화가 가능한 '스마트 탱고뷰'를 함께 출시한다.
 
영상촬영에 사용되는 카메라는 기존에 출시된 영상청소로봇 '탱고뷰'에 비해 더욱 선명하고 부드러운 화질을 제공한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스마트 탱고뷰"는 국내에 있는 3개의 통신사의 망을 모두 이용해 사용할 수 있어 통신사에 신규 가입하거나 바꿀 필요가 없이 탱고뷰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9월말에 출시할 이번 신제품은 실버색상의 스마트 탱고뷰 1모델, 레드·블루 색상의 스마트 탱고 고급형 2모델, 핑크·그린색 일반형 2모델로 총 5개 모델이며 가격은 일반형 모델이 59만원, 고급형이 79만원, 스마트 탱고뷰가 100만원 선이다.
◇ 삼성전자 신제품 청소로봇 '스마트 탱고'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