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매대상인 딤섬채권은 신용등급 AA+인 롯데쇼핑이 원금보증하고 롯데쇼핑 홍콩법인이 발행한 위안화표시채권이다. 3년 만기에 표면이율 4%로 롯데쇼핑과 같은 신용등급인 AA+급 국내채권 민평수익률을 상회하는 수익률로 발행됐다.
이번 상품은 채권 고유의 연평균 투자수익률이 세전 4.07%에 이른다. 여기에 위안화 강세를 기대하고 투자하는 채권이므로 향후 위안화 평가 절상에 따른 추가수익도 노릴 수 있다.
환차익에 대한 비과세 혜택까지 있다. 최근 정치권에서 종합소득과세 대상 범위를 확대하려는 움직임이 있어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 등 절세형 투자상품을 찾는 투자자들에게는 유리하다.
이정민 동양증권 금융상품전략팀장은 "지난해 7월 동양증권을 통해 딤섬채권을 매수한 고객은 이미 4%의 환차익을 거두고 있다"며 "최근 시장에선 이미 발행된 롯데쇼핑 딤섬채권 7억5000만위안에 해외투자자들의 수요가 몰려 성황리에 마감됐는데 4%의 표면금리에다 위안화 절상에 대한 기대감으로 관심이 컸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는 "해외채권은 국내채권보다 금리가 높은 채권이 많고, 해당 투자 통화가 강세를 보일 경우 추가적인 환차익을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상품은 동양증권 전국 지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전지점이나 고객지원센터(1588-2600)를 통해 가능하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