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CJ푸드빌 비비고는 제철 재료로 가을 특색을 살린 계절 특선 메뉴 4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메뉴는 안동의 3대 전통 음식으로 유명한 '안동 비빔밥'과 '명란 돌솥 비빔밥', '오삼 불고기&단호박밥', '가을감자 된장국시'다.
경상도 전통 비빔밥이자 헛제삿밥으로 유명한 '안동비빔밥'은 콩나물, 취나물, 고사리, 도라지, 무나물 등 계절 식재료를 적극 활용했다.
'명란돌솥 비빔밥'은 명란 특유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감자채, 볶은 호박, 김가루를 올린 비빔밥과 잘 어울린다.
단호박에 오곡밥과 밤을 넣어 찐 '오삼 불고기&단호박밥'과 감자를 넣어 풍미를 더한 '가을감자 된장국시'는 가을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곽한근 CJ푸드빌 한식사업부장은 "이번에 선보인 가을 특선 메뉴들은 한식 전통 비빔밥과 재철 재료들을 적절하게 배합했다"며 "외국인들도 가을 한식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계절 특유의 맛을 균형 있고 조화롭게 해석해낸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비비고는 '비비고와 함께 하는 비빔밥 여행'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에 새로 나온 '안동비빔밥', '명란 비빔밥'과 최근 선보인 런던 신메뉴를 주문하면 비빔밥 여행, 비밥 공연 티켓 등을 받을 수 있는 스크래치 카드를 제공한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