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혜진기자] 한국거래소는 다음달 3일부터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헤럴드경제, 코스닥협회와 공동으로 ‘코스닥상장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3번째 진행되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일자리 창출, 코스닥이 답이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행사장에서는 참가업체별로 현장 면접과 채용이 이뤄질 예정이다. 또 취업컨설팅, 면접 이미지 컨설팅, 외국어면접 컨설팅 등 예비 취업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기획됐다.
취업컨설팅관에 방문한 참가자는 관련 전문가로부터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각종 면접노하우를 교육받을 수 있다. 또 면접이미지컨설팅관에서는 면접복장과 메이크업에 대한 조언을 받을 수 있다.
자주 나오는 외국어 면접 질문과 대처방안도 소개되며, 전문 사진촬영 기사가 참가자 1인당 2매의 이력서 사진을 찍어주는 무료 인화서비스도 제공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취업박람회홈페이지(
www.kosdaqjobfair.co.kr)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운영사무국(02-727-0080, Fax 02-727-0670)으로 보내면 된다. 취업희망자의 경우 취업박람회 홈페이지 채용정보관에서 사전면접등록을 신청하면 박람회 당일 현장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