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장 미리보기
출연: 임수균 연구원(삼성증권)
====================================================
앵커: 삼성증권 임수균 연구원입니다. 내일 국내 변수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연구원: 내일 가장 중요한 이벤트는 금통위의 기준금리 인하 여부를 꼽아볼 수 있겠습니다. 최근 정책공조 측면에서 불협화음이 나오면서 시장 심리에는 악재로 작용하고 있는데요,
한국은행이 금리를 인하하거나 경기부양에 대해서 적극적인 스탠스를 보여주느냐가 사실상 국내 증시에 탄력을 줄 수 있는 중요한 요인입니다.
내일은 또 옵션 만기일이 잡혀있는데요, 프로그램 수급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들어 코스닥 중심으로 중소형주 강세가 지속되고 있는데요, 이런 흐름이 얼마나 지속될 수 있느냐도 주목해 봐야 합니다.
앵커: 내일 중국에서는 물가 지수가 발표가 되는데, 어떻게 전망하십니까?
연구원: 현재로써는 물가 압력이 높지 않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은 워낙에 한국 증시에 강력한 영향을 미치고 있고, 현재 긴축 스탠스를 취하고 있는 거의 유일한 나라이기 때문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앵커: 그렇다면 내일 증시는 어떻게 전망하십니까?
연구원: 코스피는 금통위 이벤트에 앞서 관망 심리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5월은 1900에서 2000선 박스권 흐름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중소형주 모멘텀이 부각되고 있어 흐름이 지속될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싶구요, 성장형 중소형주 같은 경우에는 실적 등이 숫자로 뒷받침되는 종목들을 골라서 투자를 이어나가는 전략이 바람직할 것 같습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