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투자포커스)서울반도체, LED조명으로 매출 호조
2013-05-15 13:39:38 2013-05-15 13:42:28
여의도 투자포커스
출연: 어희재
==================================================
캐스터: 증권사들은 엔달러 100엔 돌파와 중국의 경제 부진 등, 글로벌 장세에 대한 분석과 함께 2013년 하반기 국내 증시 흐름과 전략 제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대우증권의 리포트 보시겠습니다. 미국의 양적완화가 엔달러 환율 100엔 돌파 시대를 앞당겼다고 말했는데요.
 
대우증권은 엔달러 환율 100엔 돌파 이유를 이 세가지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미국 경제지표가 개선되면서 미국와 일본의 금리차가 확대됐고, 연준의 출구전략 논의가 나오면서, 미국 달러를 부추겼다는 점. 또한 일본의 와타나베 부인이 해외투자를 재개할 조짐이 보인다는 점인데요.
 
하지만 엔화약세가 일본 실물 경기회복으로 나타나기엔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당분간 엔화약세를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여기에 미국 연준의 정책이 2014년부터 국채매입 규모를 줄일 것으로 보여, 엔달러 환율은 2014년까지 105엔에서 110엔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오늘 대우증권의 추천주는 서울반도체(046890)입니다.
 
서울반도체의 1분기 실적이 발표됐는데요.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27%이 증가했고, 영업이익율이 5.3%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하면서 양호한 성적을 발표했습니다.
 
여기에 지난 4월 자사가 개발한 상업용 조명 아크리치2 판매가 호조를 보이면서, IT제품보다는 LED 조명제품의 비중을 확대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최근 LED조명산업의 성장성을 봤을 때, 서울반도체의 LED조명산업에 대한 기대를 반영해, 목표주가를 기존 3만9000원에서 4만1000원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출발대기상황입니다. 1분기가 흑자로 전환하면서 이틀 연속 상승했습니다. 전날은 1.05% 올라 3만3550원에 거래 마감했는데요.
 
오늘 출발 대기 상황 보겠습니다. 0.3% 올라서 3만3650원에 출발대기 중입니다.
 
다음은 신한금융투자의 리포트입니다. 오늘 신한 금융투자는 2013년 하반기 증시를 전망했는데요. 긍정적인 전망 제시했습니다.
 
우선, 하반기 코스피가 우상향 추세로 전환할 것을 예상했는데요. 증시의 상승 전환을 방해할 수 있는 세가지 위험 요인을 설정했습니다.
 
우선, 경기회복이 뒷받침되지 않는 ‘비용 견인 인플레이션’과 ‘경기 급락에 따른 디플레이션’이 첫 번째 잠재적 위험요인이고, 두번째로는 엔화 약세의 부작용으로 일본 국가의 재정이 악화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유로화 가치가 급변동할 가능성도 악재가 될 수 있습니다.
 
세 가지의 위험요인은 실제화보다는 잠재적 불안요인이라고 밝히면서, 계속해서 이들 변수를 점검하면서 전망을 조정해나가는 전략을 추천했습니다.
 
신한금융투자의 추천주는 위메이드(112040)입니다.
 
위메이는 모바일 게임 매출 상승에 힘입어 1분기 사상최대 분기 매출액을 달성함과 더불어, 영업이익 역시 4분기 만에 흑자로 전환했습니다.
 
2분기부터는 본격적인 해외 매출 비중이 확대될 전망인데요. 라인 해외 매출이 2분기부터 상승추세에 접어들었고, 북미와 중국 시장 진출에 대한 가능성 또한 높아졌습니다.
 
시장 성장의 수혜주로, 목표주가를 8만2000원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출발대기상황입니다. 1분기 실적이 사상최대 분기 매출액을 달성하면서, 전일도 2.5% 상승한 5만6900원에 거래 마감했습니다.
 
오늘 출발대기상황 보시겠습니다. 3.16% 하락한 5만5100원에 출발대기 중입니다.
 
마지막으로 삼성증권 리포트 보시겠습니다. 삼성증권은 소프트 웨어 산업의 성장성에 주목하고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 보시겠습니다.
 
IT섹터의 막내인 소프트웨어 업종의 비상이 본격화되면서, IT산업 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말하고 있는데요.
 
그 근거로, 애플의 글로벌 스마트 소프트웨어의 성공과 삼성전자의 소프트웨어 개발 사업 등, 글로벌 트렌드의 중심에 있는 두 거대기업의 전략 변화를 제시했습니다. 
 
이와 함께 지난 해 NHN, LINE의 성공이, 한국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의 가능성과 역량의 증거가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오늘 루멘스(038060)를 추천했습니다.
 
루멘스는 LED소자를 통한 통신장비 개발 업체인데요. 삼성전자 내 LED TV용 BLU공급의 점유율을 늘리면서 안정적인 실적 성장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일본,중국 업체와 LED조명사업의 제휴를 늘리면서 수익이 더욱 개선될 전망인데요.
 
최근 LED조명 시장의 본격적인 성장에 주목하면서 성장 모멘텀이 부각될 전망입니다.
 
출발대기 상황입니다. 루멘스는 이틀 연속 상승 마감했는데요. 전일 2% 상승해, 9900원에 거래 마감했습니다.
 
오늘 출발대기상황보시겠습니다. 오늘은 0.9%하락한 9810원에 대기 중입니다.
 
지금까지 여의도 리포트 및 증권사 추천종목 살펴봤습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