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 시각 주요뉴스) 19일 오후 1시 30분
2009-01-19 15:19:17 2009-01-19 15:19:17
[뉴스토마토 이시각 주요뉴스]
 
이인용 전무, 부사장 승진…그룹대변인으로
 
삼성전자가 오늘 '2009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했다.
삼성그룹이 지난 16일 실시했던 사장단인사에 비해 주력계열사인 삼성전자의 임원인사폭은 예상보다 크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났다.                                                             
 
삼성전자측은 세계적인 경제위기에 따라 당분간 경영상황이 지속 악화될 가능성에 대비해 승진규모를 축소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는 작년 117명 대비 22% 감소한 91명으로 축소됐으며 삼성전자 홍보팀장인 이인용 전무가 부사장으로 승진해 삼성그룹의 대변인 역할을 맡았다.
 
 
금감원, 설 긴급자금 서민대출안내
 
오늘 금융감독원은 설을 맞이해급전이 필요한 서민들은 금감원이 후원하는 ‘서민맞춤대출안내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신용도에 맞는 대출이 있는지 먼저 알아보고 자신에게 가장 유리할 대출을 선택할 것을 조언했다.
 
금융감독원 조사결과 ‘08년중 사금융피해상담센터에 신고한 상담건수는 4075건으로 전년(3421)에 비해 19.1%나 증가해 금감원은 서민들의 궁핍한 사정을 악용한 불법업자에 의해 급증하고 있는 사금융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이 같은 조치를 취한다고발표했다.
 
 
하이닉스, 협력업체 지원 프로그램 30억 출연
 
하이닉스반도체는 중소 협력업체 지원을 위한 '상생보증 프로그램'에 서명했다고 오늘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대기업과 은행이 11 비율로 보증기관에 특별출연하고, 이를 기반으로 신용보증기금과 기술신용보증기금 등 보증기관이 대기업 추천 협력업체 지원을 전액 보증하는 방식이다.
 
 
관세청, 2000억원대 불법외환거래 적발  
 
환전상이 낀 2000억원대 불법외환거래자들이 관세청의 단속망에 걸려들었다. 관세청은 오늘 최근 불황에 따라 해외여행이 줄면서 환전상 등이 암달러상으로 변질 되고 있다는 정보를 입수해 부산본부세관이 단속을 펼치고 불법외환거래자들을 적발했다고 밝혔다.  
 
뉴스토마토 강명주기자 ju@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