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빅데이터 잡 콘서트 개최
2013-09-26 06:00:00 2013-09-26 06:00:00
[뉴스토마토 이한승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오는 27일 오후 1시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2013 빅데이터 잡(JOB)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김범수 카카오 의장의 '청년들에게 전하는 꿈과 열정에 대한 이야기',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과 함께 하는 '빅데이터 장인과의 대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아울러 대한민국 DA설계 공모전 시상식과 솔트룩스, 비투엔컨설팅, 위세아이텍 등 빅데이터를 선도하는 10여개 전문기업들의 현장 체험부스가 운영돼 직무상담, 기업소개 등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미래부는 지난 6월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을 위해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에 '빅데이터 아카데미'를 출범시켰으며, 빅데이터 분석 및 기술 전문가를 지속적으로 양성할 계획이다.
 
남석 미래부 정보화기반팀장은 "빅데이터는 과학적 분석을 통해 경제·사회 전반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신 성장동력으로, 장기적인 전문인력 양성 정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콘서트는 무료로 진행되며, 디비가이드넷(www.dbguide.net)에서 사전 등록하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빅데이터 잡 콘서트 포스터.(사진제공=미래창조과학부)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