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조아름기자] 아이디지털홈쇼핑이 티브로드 디지털방송을 통해 T-커머스 쇼핑채널 쇼핑엔T(Shopping&T)를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쇼핑엔T는 주문형비디오(VOD)로 상품 정보를 얻고 TV 리모컨으로 상품을 선택해 쇼핑할 수 있는 데이터방송 형태의 T커머스 전용채널이다. 고객이 언제라도 원하는 상품을 검색해 관련 정보를 VOD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아이디지털홈쇼핑)
아이디지털홈쇼핑은 양방향성과 광대역성이라는 디지털케이블TV와 T커머스의 특성을 활용해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줄여 서비스한다는 계획이다.
아이디지털홈쇼핑 관계자는 "다수의 제품업체가 TV 채널을 통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어 중소기업의 상품 판매 루트가 늘어나는 효과와 함께 유통 구조 효율화도 가능하다"며 "T-커머스 쇼핑채널은 생활용품부터 식품, 이미용, 패션잡화까지 거의 모든 상품이 판매 가능하며, 이들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유통채널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이디지털홈쇼핑은 60여 상품으로 시작해 상품 라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디지털케이블방송뿐만 아니라 위성방송, IPTV 등 타 디지털 플랫폼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쇼핑엔T는 7일부터 티브로드 HD디지털방송 16번 채널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 신규 론칭을 기념해 10월 한달 간 전 구매고객에게 3000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1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는 1만원권의 도서상품권을 제공한다.
김형준 아이디지털홈쇼핑 대표는 “T커머스 시장은 디지털 서비스 확대와 함께 새롭게 성장해 나갈 유통의 블루오션"이라며 "T-커머스의 정착을 위해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