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銀, PBI지 선정 'PB육성 프로그램 최우수은행'
2013-10-13 10:32:06 2013-10-13 10:35:53
◇사진 왼쪽부터 이형일 하나은행 PB본부장, 존 에반스 PBI 선임 에디터.
 
[뉴스토마토 이종용기자] 하나은행은 영국 금융전문지 '프라이빗뱅커인터네셔널(PBI)'이 주관하는 '제23회 글로벌웰스어워즈'에서 전세계 PB육성 및 개발 프로그램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가장 혁신적인 비즈니스모델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PBI지는 전세계 프라이빗뱅킹 및 웰스매니지먼트에 특화된 PB전문 매체로 1987년부터 매년 글로벌웰스어워즈를 통해 PB부문 우수 금융기관을 선정해오고 있다.
 
하나은행은 1995년 국내 최초로 프라이빗뱅킹 서비스를 도입해 'PB스쿨' 등 PB인재육성에 대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운영해오고 있다. PB스쿨은은 단계별로 주니어 PB·예비 PB·VIP PB·골드PB로 이어지는 PB교육과정이다.
 
또한 글로벌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매년 3~4명의 PB들이 국내외 MBA 혜택을 받고 있고, 해외연수도 진행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지난해 '동아시아 지역 최우수 PB은행'에도 선정된 바 있다.
 
이형일 하나은행 PB본부장은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PB 인재상을 고려해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인재를 키워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의중 금융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