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Tips)우리銀, 'AMA 플러스통장' 출시
2009-04-09 13:46:37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박성원기자]우리은행은 고금리를 지급하고 은행거래 수수료를 면제하는 등 주거래통장 기능을 강화한 'AMA 플러스통장'을 오는 13일부터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 통장은 급여이체 고객을 대상으로 한 'AMA플러스 급여통장'과 신용카드 결제고객이 대상인 'AMA플러스 결제통장', tx사이버증권 거래고객을 대상으로 한 'AMA플러스증권tx통장',  20대 고객을 위한 'AMA플러스 야!(YA:Young Age)통장' 등 네 가지 상품으로 구성됐다.
 
'AMA 플러스통장'은 저축예금과 고금리 MMDA예금이 오토스윙방식(기본계좌와 고금리계좌 간 자동이체)으로 연결된 상품으로, 상품별로 정해진 우대 조건을 충족하면 우대금리를 제공해 상품에 따라 최저 연 1.7~4.1%까지 고금리를 지급한다. 또 자동화기기 인출과 타행 이체,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모바일뱅킹, 이체수수료 등 주요 은행거래 수수료를 100% 면제해준다.
 
특히 'AMA플러스급여통장'은 최소 6개월 이상 급여이체 실적을 연소득으로 인정했던 기존 상품과 달리 우리은행이 선정한 기업체 임직원에 한해 한 달만 급여이체를 해도 연소득으로 환산 적용하는 등 새내기 직장인도 즉시 신용대출이 가능하게 했다.
뉴스토마토 박성원 기자 want@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