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Tips)우리투자證, 800억 국공채·공사채 특별판매
2009-04-27 10:53:04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강진규기자]우리투자증권이 27일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이날부터 한달간 국공채와 공사채를 800억 한도로 특별판매한다고 이날 밝혔다.
 
채권은 표면금리에 대해 과세하고 매매차익에 대해 비과세하기 때문에 표면금리가 낮고 할인율이 높은, 만기가 긴 채권들의 경우 절세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번에 특별판매하는 채권은 지방공사채권, 지역개발채권, 서울지역개발채권 등으로 투자만기별로 다양한 상품이 있으므로 투자자의 투자기간에 맞는 상품으로 선택해 투자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들 채권들은 표면금리가 대부분 2.5% 수준으로 절세효과가 높기 때문에 금융소득종합과세 최고세율(38.5%)을 적용받는 개인투자자들에게는 잔존만기 3년 이상 채권투자시 세전 연 6% ~ 7%대의 채권에 투자하는 것과 같은 효과가 있다.
 
 
지성구 우리투자증권 채권상품팀장은 “최근 시중 예금금리 하락으로 안전한 투자처를 찾기가 어려운 상황에서 지방채와 공사채는 안전하면서도 높은 수익률이 가능해 개인투자자들에게 좋은 투자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개인 1인당 매수금액 제한은 없으며, 투자와 문의사항은 우리투자증권 본?지점 창구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문의처 : 우리투자증권 채권상품팀 (☎ 768-7952)

뉴스토마토 강진규 기자 jin9kang@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진규 온라인뉴스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