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보선기자] NH투자증권(대표이사 김원규) 100세시대연구소는 ‘100세시대 행복리포트’ 14호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014년 2월부터 발간한 100세시대 행복리포트는 이번 14호에서 ‘시니어, 그들은 누구인가?’라는 주제로 3가지 리포트를 담았다.
‘화이트 골드(White Gold)세대의 등장’이라는 리포트에서는 시니어 세대를 실버(Silver) 대신 더 가치 있는 화이트 골드(White Gold)에 비유하고, 시니어 세대의 특징과 시니어 마켓의 새로운 트렌드를 정의했다. 100세시대연구소는 이 같은 정의를 통해 시니어 세대를 정확히 이해하고 그들의 욕구를 세밀하게 파악하는 것만이 점차 주류화 되고 있는 시니어 마켓을 공략하는 길이라고 밝혔다.
‘노후준비를 망치는 5과(過)’에서는 노후준비를 어렵게 하고 나아가 노후를 힘겹게 하는 ‘5가지 지나침’을 정의하고 각각에 알맞은 해결책을 제시했다.
‘화려한 싱글로 사는 법’에서는 겉으로는 자유로워 보이고, 속으로는 외롭지 않고 든든하게 보호받는 ‘외유내강(外柔內剛)형 싱글’이 되는 방법을 제시했다.
이윤학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소장은 "현실에 안주하는 젊은 층, 소위 ‘달관세대’에 대한 논쟁이 뜨겁지만, 더 큰 문제는 본격적으로 퇴직정년에 들어가기 시작한 그들의 부모, 베이비부머 세대"라고 밝히며 "그들에 대한 이해와 노후대책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