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 홍용술)는 오는 26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유통바이어 초청 구매상담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개최된 '대한민국 판로지원 종합대전' 모습. 사진/중소기업유통센터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느끼는 중소기업을 위해 마련되는 행사로 국내 유통바이어와 중소기업간의 1대1 비즈니스 미팅 기회를 마련,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생활용품과 전기전자, 식품, 미용, 화장품 등 다양한 분야의 중소기업 판로개척을 지원하며 대형백화점과 편의점, TV 홈쇼핑, T커머스, 소셜커머스 등 대형유통사 상품기획자(MD) 60여명이 참가해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기업과 바이어를 대상으로 적합한 매칭이 가능하도록 온라인사전매칭을 진행해 각 기업특성에 맞는 맞춤형 상담도 지원한다.
이번 상담회는 '2015 대한민국 판로지원 종합대전'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200개 기업이 250개 부스를 마련하며 판로확대 우수기업 및 유공자 포상, 지원 사업 설명회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아울러 테마별로 9개 전시관을 마련해 관람객들이 참가업체의 아이디어 제품과 각종 볼거리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증소기업유통센터 관계자는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이 유통바이어 구매상담회를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얻기 바란다"고 말했다.
최한영 기자 visionchy@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