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서주연기자] 국민은행이 9월 3일부터 9월 16일까지 지수연동 정기예금인 ‘KB리더스정기예금 KOSPI 200 9-8호’를 판매한다.
이 상품은 안정수익추구형, 상승수익추구형과 고수익추구형 세 가지 유형으로, 투자자의 향후 국내 주식시장에 대한 전망에 따라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다.
안정수익추구형은 만기시 KOSPI 200 지수가 가입시점의 기준지수 이상인 경우 연6.2%, 상승수익추구형은 지수 상승률이 10%이상인 경우 연8.7%를 지급하며 두 가지 유형 모두 만기해지시 최저 연1.0%가 보장된다.
고수익추구형은 만기해지시에 지수하락여부와 관계없이 원금을 보장하며 지수상승률이 0%이상 35%이하인 경우 지수상승률의 50%를 적용해 최고 연17.5%의 수익률을 낼수있다. 하지만 예금기간 중 지수가 한번이라도 기준지수보다 35%를 초과 상승하게 되면 수익률이 연4.0%로 확정된다.
이 상품은 1년제로 가입대상에 제한은 없다. 최저가입금액은 1백만원이며 상품유형별 판매한도가 500억원으로 제한돼있어 한도 소진 시 판매가 중단 될 수 있다. 중도해지시에는 중도해지수수료가 부과되어 원금손실이 발생하므로 가입 시 유의해야 한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