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미징, 삼성전자 합병 "긍정적"-우리투자證
2009-09-29 08:22:40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박남숙기자] 우리투자증권은 29일 삼성이미징(108070)에 대해 삼성전자(005930)와의 합병은 양사 모두에게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투자의견 '보유'와 목표주가 5만원은 유지했다.
 
삼성이미징은 전날 삼성전자 합병설에 대한 조회공시 요구에 삼성전자와 협력 강화를 위한 합병을 검토 중에 있으나 현재 확정된 바는 없다고 답변했다.
 
박영주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삼성이미징과 삼성전자는 카메라 사업 관련 디자인, 유통, 마케팅, 부품 구매 등에서 이미 합병 법인이나 다름없는 협력을 이룬 상황"이라며 "만약 합병이 성사된다면 인력 감축이나 시스템망 통합 등을 통해 추가적인 원가 절감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박 연구원은 "삼성전자의 경우 디지털 TV, 핸드셋, 프린터, PC 등의 현재 디지털 기기 라인업에 디지털 카메라를 추가할 수 있게 돼 디지털 관련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되는 계기로 작용할 것"으로 내다봤다.
 
박 연구원은 "다만 급격한 주가 상승 등은 양사의 합병을 포함한 협력 방안 전개 과정에서 비용 상승을 초래할 수 있고, 합병 등의 진행 속도를 지연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도 있을 것"으로 덧붙였다. 
 
뉴스토마토 박남숙 기자 joie@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