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봉엘에스, AEO인증 획득…"해외시장 진출 본격시동"
2016-04-21 15:11:32 2016-04-21 15:11:32
[뉴스토마토 유현석기자] 원료의약품(API)과 화장품 소재 개발 전문 기업 대봉엘에스(078140)는 관세청으로부터 종합인증 우수업체(AEO)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인증 획득을 통해 신속 통관, 검사비율 축소 같은 다양한 혜택으로 수출 역량을 강화하고, 대외 신인도 상승에 따른 다양한 거래처 확보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대봉엘에스는 이번 인증 획득을 무역장벽 해소와 수출 역량 강화의 계기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최근 대봉엘에스는 제주 3공장 구축과 해외 박람회 참가 등 해외 비즈니스 진출을 위한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인증은 국제 무역거래에 소요되는 리드타임과 각종 비용을 절감하고, 전 세계에 더욱 빠르고 안전하게 제품을 수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높아진 대외 신인도를 통해 기존 거래선을 공고하게 유지하는 한편, 역점을 두고 있는 호흡기 질환 원료의약품 수출 사업 등 신규 거래처 확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AEO 인증은 세계관세기구(WCO)에서 고안한 수출입 안전관리 인증제도다. 미국 9.11테러 이후 강화된 무역관련 법규준수, 안전관리 수준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쳐 공인된 업체에 대해 통관절차상의 업무를 우대하는 국제 표준이다. 우리나라 관세청에서는 주로 수출과 수입 업체, 관세사, 운송업자, 항공사 등을 대상으로 법규준수, 내부통제시스템, 재무건전성, 안전관리의 공인기준에 따라 적정성 여부를 심사해 ‘종합인증 우수업체’로 인증하고 있다.
 
박진오 대봉엘에스 대표는 "이번 AEO인증은 대봉엘에스의 해외진출을 더욱 가속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회사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국제적으로 공인받은 만큼 글로벌 비즈니스 전개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한다"며 "앞으로도 해외 고객들에게 더욱 신속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