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강진규기자]
우리투자증권(005940)은 5일 고객을 대상으로 이날부터 오는 30일까지 4주동안 'ETF(상장지수펀드) 실전투자대회'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우리투자증권에 예탁자산 300만원 이상인 KOSEF STAR리그와 예탁자산 100만원 이상인 KOSEF HERO리그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투자대상은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8개 KOSEF 종목들(KOSEF 200, KOSEF Banks, KOSEF IT, KOSEF KRX100, KOSEF 고배당, KOSEF 국고채, KOSEF 블루칩, KOSEF 중형순수가치)이다.
상장지수펀드(ETF)는 펀드의 수익률이 목표지수(예, KOSPI200 지수)의 수익률과 유사하게 움직이도록 구성한 인덱스펀드의 일종이지만, 거래소와 코스닥에 상장돼 주식처럼 실시간으로 사고 팔 수 있도록 환금성을 높인 펀드를 말한다.
각 그룹별 1~10위 입상자들에게는 55인치 Full LED TV, 냉장고, 세탁기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참가신청은 오는 16일까지 우리투자증권 홈페이지(www.wooriwm.com)나 고객지원센터(1544-0000)를 통해 가능하다.
황경태 우리투자증권 마케팅부장은 "이번 투자대회는 ETF 시장의 성장과 함께 향후 자산관리 부문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ETF 투자문화 조성을 위해 기획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진규 온라인뉴스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