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테마주는 휴대폰 및 철강관련주
2008-02-26 18:25:30 2011-06-15 18:56:52
휴대폰 및 철강관련주가 관심을 가져볼 만한 업종으로 제시됐다.

한양증권은 먼저 장기간 소외되었던 낙폭과대 업종인 휴대폰 및 휴대폰 부품주가 지난 11일부터 14일 열렸던 2008 세계 이동통신 전시회를 계기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원/달러 환율이 안정세를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지난 1월 휴대폰 수출이 전년동기대비 30% 증가하는 등 4개월 연속 두 자리수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어 전반적인 업황 역시 부정적이지만은 않다고 말했다.

휴대폰 부품주로는 휴대폰 케이스 생산업체인 인탑스와 최근 슬라이드 케이스 수주량이 증가되고 있는 피앤텔 등이 추천됐다.

한양증권 김연우 연구원은 원재료 부담으로 단기 급락한 철강주도 우호적인 업황 호조와 이에 따른 가격 인상 여건이 충분하다는 인식으로 반등을 시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중소형 철강업체의 경우도 정부의 대운하 정책으로 인한 기대감이 부각되고 있어 지수대비 탄력적인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원재료 부담에 대한 우려감이 증가한 가운데 중국 최대 철강업체 바오스틸의 2분기 가격 인상 발표로 국내 대형 철강 업체의 가격 인상 부담이 완화된 점도 중소형 철강주와 대형 철강주 사이의 순환 상승을 가능하게 하는 원인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대표적 철강주로는 신일본제철과 전략적 제휴 확대안을 발표한 포스코를 비롯해 동국제강, 현대제철, 현대하이스코 등을 추천했다.

뉴스토마토 박은영 기자 (ppara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