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에스넷, 유무선 통신 단말기 시장 진출
2009-12-17 10:39:57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김수경기자] 반도체 관련 유통업체 알에스넷(046430)이 글로벌 통신장비업체인 화웨이와 사업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단말기 시장에 진출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9일 체결된 MOU에서 알에스넷과 화웨이는 IP기반의 유무선 영상전화기, 무선 데이터통신을 위한 3G 모듈(Module) 및 모뎀(Modem), 3G 전자액자 등 다양한 유무선 단말기 제품을 국내에 공급하는 등 양사간 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협의했다.
 
화웨이는 세계 최초로 북유럽 최대 이동통신사업자인 텔리아소네라와 롱텀에볼루션(LTE ; 4세대 이동통신 기술) 상용계약을 맺은데 이어 상용네트워크 출시와 세계 7위 통신사인 텔레노어의 4세대 장비 공급자로 선정되면서 기술력과 가격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알에스넷 관계자는“화웨이와의 대리점 계약 체결은 화웨이의 검증된 기술력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국내에 공급한다는 면에서 국내 유무선 통신 단말기 시장에 새로운 이슈가 될 것"이라며 "본격적인 제품 공급이 이뤄지는 내년에는 기존 취급제품(반도체, SSD, Embedded Board 등)과 시너지효과로 매출이 급성장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김수경 기자 add1715@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김수경

정확한 시장 정보를 전달해 드립니다

email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