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강진규기자] 지수 1520포인트대는 중기적 관점에서 매수가능권역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현재 지수가 1560포인트대로 40포인트 가량 차이가 있지만 추가조정이 이어진다면 매수에 나설 시점이라는 지적이다.
우리투자증권은 8일 "연초 상반기 중 지수 조정시 중기적인 관점에서 주식매수가 가능한 지수권역을 분석해 본 결과, 2010년 예상 주당순이익(EPS) 기준으로 주가수익비율(PER)밴드상 -1σ(표준편차) 지수대는 1660p 내외, PER밴드상 역사적 하단권역인 9배수 수준은 1520포인트로 산정"됐다고 밝혔다.
강현철 우리투자증권 투자전략팀장은 "금융위기를 벗어난 2009년에 이어 2010년에도 양호한 실적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는 점에서 1520포인트대는 중기적인 관점에서의 매수가능권역"이라고 판단했다.
강 팀장은 "유럽집행위원회(EC)가 그리스 정부의 재정적자 감축안을 승인하는 등 사태해결에 대한 의지를 보이고 있어 신용리스크가 재확산되기보다는 점차 축소 또는 해결국면에 진입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다만 "미국 고용과 소비회복이 예상보다 늦어지고 있는 것은 펀더멘털의 부담"이라고 분석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진규 온라인뉴스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