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 지원 프로젝트 추진
'하나 파워 온 임팩트' 2기 프로그램 시작
2018-04-20 15:36:22 2018-04-20 15:36:22
[뉴스토마토 문지훈 기자] 하나금융지주(086790)는 사회 전반에 걸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인 '하나 파워 온 임팩트(Hana Power on Impact)' 2기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하나파워온 임팩트는 기존의 복지혜택 제공에서 벗어나 사회적 이슈에 대해 보다 근본적인 해결방식을 모색해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한 하나금융의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이다.
 
이번 2기 사업에서는 발달장애인의 지속가능한 고용을 위한 시스템 구축을 중점 추진할 예정이다. 지난 2월에 실시한 1기 프로그램은 발달장애인의 직무 개발 및 자립을 돕는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했다.
 
발달장애인이 수행하기에 적합한 새로운 직무를 개발하는 사회혁신기업을 지원해 고용 확대를 촉진하는 취업 기반 조성 프로젝트는 계속 진행된다.
 
하나금융을 중심으로 ▲서울발달장애인훈련센터 ▲커리어플러스센터 ▲사회적기업활성화지원센터 ▲사회적기업진흥원 ▲엠와이소셜컴퍼니(MYSC) 등 전문기관들이 협업해 솔루션을 위한 시너지를 창출한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사회혁신기업 지원을 통한 발달장애인의 고용 촉진과 자립여건 조성에 머물지 않고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 신개념 사회적 가치창출의 핵심이다"라며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의 실천을 위해 발전된 형태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사진/하나금융지주
 
문지훈 기자 jhmoo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