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파인테크닉스(106240)는 할로겐 대체형 발광다이오드(LED)램프 1종에 대해 지식경제부 산하 에너지관리공단으로부터 고효율 에너지기자재 인증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고효율 에너지기자재 인증은 정부가 에너지소비효율과 품질시험을 통해 에너지 절약 효과가 입증된 제품을 선정하는 효율보증제도이다.
공공기관에서 추진하는 조명 보급이나 교체사업에 고효율 기자재 인증 제품 사용이 의무화돼 조달청을 통한 구매시 고효율 기자재로 인증받은 제품이 우선구매 품목으로 선정된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전력소비가 4.5와트(W)로 기존의 50W급 할로겐 램프를 대체하는 고효율 저전력 제품이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파인테크닉스는 컨버터 내장형 LED 램프 전구형 3종, 형광등 대체형 LED 면발광 조명제품 7종(16W/19W/38W/24W/40W/49W/60W)과 할로겐 대체형 LED램프 2종(4.5W) 등 총 12종의 고효율 에너지기자재 인증 제품을 보유하게 됐다.
은희문 파인테크닉스 LED 사업부문 대표는 "꾸준한 인증 획득으로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게 됨으로써 정부 주도하의 공공기관 LED 조명 보급 사업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해 국내외 LED 조명시장에 안정성과 기술력을 갖춘 제품을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